2026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 합격자
*현재 발표가 남은 학교들이 있어 해당 합격생은 최종 합격자 발표 후 실명전환하도록 하겠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와 합격 소감 부탁드립니다. 
야호 합격이다 ^_^. 영화 감독 목표로 한창 입시 중인 000입니다. 현역인데요. 워낙 확고한 꿈인 만큼 대전 to 서울 매주 버스 타고 다닌 현역이랍니다 ^^. 길바닥 나앉아도 즐거우면 됐다! 라는 마음으로 영화를 꿈꾸고 있어요. 그렇기에 숭실대 합격 소식이 기쁠 따름이에요. 합격 자체에 대한 기쁨보다는요…. 저는 저 스스로를 믿어 의심치 않았는데, 이 신뢰를 타인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즐겁습니다. 
Q. 합격하신 학교와 전형(입시 유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숭실대학교 영화예술전공입니다. 수시 전형 - 예체능 우수 인재로 합격했습니다. 우선, 숭실대 영화과는 젊은 피가 흘러요. 실습 위주구요. 현역 감독님들께서 수업을 진행하시기도 하구요. 그리고 파주 액션스쿨에서 실습한다는 소문이 있답니다…. 매력적이잖아요. 한편 실기 방식에 차이점이 있어요. 20분 내 이야기 창작 그리고 비평 발표 등. 1, 2차 모두 순발력을 토대로 한 피칭을 요구합니다. 
Q. 많은 영화과 입시 학원 중 레슨포케이아트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엔 유튜브 보고 원장쌤 너무 귀여우셔서 상담 받았거든요. 그런데 수업 받으면서 학원 선생님들께 매력을 느꼈어요. 사실 어떤 학원을 선택하느냐 문제보다, 어떤 선생님이 계시느냐가 중요하거든요. 그런데 레포케 선생님들은요. 영화 사랑하시는게 느껴지고…. 가르침에도 진심이세요. 저 진짜 얼굴 딱 한번 스친 선생님께도 구질구질하게 연락 보내서 온갖 질문 보냈거든요? 근데 선생님 모든 분들께서 정성 담긴 장문을 보내주셨답니다…. 
Q. 정규 수업, 모의실기, 스터디, 학교별 특강 등 여러 프로그램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정규 수업이 가장 도움됐습니다. 지난 겨울부터 지금껏 같은 선생님께 가르침 받았거든요. 그간 인간적인 정도 쌓였고 그만큼 서로 압니다. 선생님께서 제 약점과 강점을 다 꿰뚫어 보고 계시니까 피드백이 구체적이에요. 피상적인 피드백 없구요. 제가 캐치할 수 없었던 근본적인 문제점을 포크레인으로 파내십니다. 
Q. 수업을 통해 가장 크게 성장했다고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기본기와 체계성이에요. 저는 직감에 의존하는 사람이라 삘받고 글쓰거든요. 그래서 글의 기복이 컸고 전달력이 미흡한 경우가 허다했어요. 그런데 선생님들께서 기본기를 가장 중요시하게 여기셨고, 글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까지 구체적인 강의를 해주셨어요. 덕분에 체계적인 글쓰기 습관이 생겼구요. 이전보다 설득력 있는 글을 쓰게 됐습니다.
Q. 학원 수업 외에, 스스로 공부하거나 연습했던 부분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저는 인문 계열 도서와 소설 위주로 독서했습니다. 인간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이 더욱 깊어집니다.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이야기의 층위가 결정되니까요. 또한 매일 영화 한 편씩 보면서 쪽쪽 빨아먹었습니다. 플롯 구조, 인물, 시선, 모두 놓치지 않으려고 했어요. 자기만의 분석 노트를 하나 장만하세요. 예뻐서 정들만한 거로다가. 그러면 자꾸 읽게 돼요.
Q. 영화과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영화 사랑하세요. 시간을 들이는 거 = 사랑하는 거 아닙니다!!!!! 진심으로 성찰해보세요. 자신이 영화를 사랑하고 있는지. 만일 그 이유를 찾게 된다면. 면접과 자소서 때문에 만든 이유가 아니라 진짜 이유를 찾는다면! 입시를 하든, 영화를 하다가 굶어 죽든, 새벽 촬영을 하든. 행복할 거예요 ❤︎. 우리 행복하게 공부합시다!! 마음껏 꿈꾸세요!!! 꿈 = 목표 = 행복 할리우드 레츠고!!! ❤︎❤︎❤︎ Trust yourself ♥︎ 
Q. 마지막으로 선생님들께 전하고 싶은 감사의 말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김중회 쌤 박서하 쌤 송현범 쌤 어벤져스 아닌가요? ㅋㅋㅋ 나 인복 많은 듯. 쌤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