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성균관대 합격 후기 정다정
안녕하세요, 저는 2025학년도 입시에서 성균관대학교 합격한 정다정입니다.
합격 후기를 본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제가 합격 후기를 작성하고 있네요.
이 글을 통해 제가 입시를 준비하며 도움을 받았던 경험을 공유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입시를 시작하며 가장 고민했던 것은 학원을 선택하는 일이었습니다.
개인적인 과외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학원이 있었지만, 레포케를 선택한 이유는 커리큘럼과 실제성과 제가 원하는 학교 출신 선생님께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레포케의 가장 큰 장점 중 한 가지는 학교를 집중 공략할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소수 정예 수업을 통해 학생의 개개인 역량을 세심하게 지도해주시고, 세부에 대한 질문하면 빠르게 답변해주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레포케에서 저의 입시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실기 준비는 쉽지 않은 여정이었습니다. 저는 매주 다양한 실습 과제를 통해 창의성을 키우고, 작품 분석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를 깊게 다졌습니다.
다양한 학교를 준비하다 보니 다양한 실기 방식에 익숙해져야 해서 그만의 어려움이 컸지만, 그 본질은 영상 및 영화를 알고 제 만의 캐릭터를 아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영상 분석과 자기캐릭터화에 초점을 맞춰 실기와 면접을 준비했던 거 같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진행한 모의실기가 실제 실기시험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주어 실제 시험을 보러 갈 때도 많이 떨리지 않고 그저 학원에서 시험 보는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시 기간 중 늦은 밤까지 선생님께서 직접 면접지와 작품을 피드백 해주셨던 것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부족한 점 하나하나 짚어주시면서 스스로 답을 찾도록 도와주셨던 덕분에, 더욱 완성도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만의 체계성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작품 분석과 자료를 보며 루틴을 만들려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많은 경우엔 두 번 이상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꾸준함이 모여 어떤 주제를 받아도, 어떤 작품을 받아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자기만의 이론 책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제가 딱 이맘때에 혼자 도서관에 있는 영화 관련 책들을 모두 빌려 역사와 이론을 저만의 방법으로 정리했습니다. 안되면 어쩌지, 안될거야 라는 생각은 잠시 밀어두고 1년 정말 치열하게 살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저를 믿고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막막할 때마다 방향성을 제시해주시고, 영화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도록 격려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께 배운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연출가로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