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영상 김연우
영상 음향을 배우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던 중 영상을 공부하던 친형의 지인이 레슨포케이아트 출신 음향 전공이라고 하셔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학원 방향과 선생님들 대부분 서울예대 음향 출신이셔서 음향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수업을 들으면서 음향에 대한 꿀팁을 얻을 수 있었고 음향 특강과 같이 세부 전공 특강을 들으며 음향에 대해 깊이 있게 공부하여 지식을 확장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학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친구처럼 편하게 지내 수업을 부담없이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타 학원에 다녔던 친구들로부터 전해 들은 지루하거나 유용하지 않은 정보들과는 달리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알 수 있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제가 같이 수업 듣는 친구들 중에서 가장 늦게 들어왔지만 친구들이 잘 대해주어 금방 적응할 수 있었으며 서포트도 많이 이뤄졌습니다.
학원 입시 과정 속에서도 쉽지 않았던 점은 제가 음향에 늦게 입문을 한 만큼 다른 친구들에 비해 음향설명에 대한 지식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부족한 지식을 보충하기 위해 서울예술대학교 장지헌 교수님의 저서인 『영상제작입문』을 읽고 영상 제작의 기본을 알았으며 『장인의 음향학』, 『음향시스템 핸드북』, 『영화 사운드의 이해』 등 책을 읽으며 음향에 대한 기초를 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는 것이 부담이 되었는데 선생님과 함께 검토하며 피드백 받아 좋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었고 음향 특강 시간에 프로툴 사용법과 동시녹음 장비 등 음치 전체 회하하며 배울 수 있어 실제 제작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목소리가 작아 발표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입시 모의 면접을 보면서 목소리를 내는 것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실수뿐만 아니라 친구들의 피드백까지 들으며 더 짜임새 있는 면접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이후 혹은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선생님께서 따로 시간을 내주어 친절하게 답해주시고 최대한 학생들을 도와주려 애써주셨던 것이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