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합격 Review(1) - 올해 단 1개반으로 중앙,성균관,동국,한양,서울예대 BIG5 모두 합격자를 배출한 연극연…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연극영화학원입니다. 2025년도 입시가 이제 정시만을 남겨두고있는데요. 이미 수시 + 한예종 입시만으로도 여러번에 나눠서 소개해도 다 소개하기 힘들정도로 많은 합격자가 배출되었습니다. 새해 첫날부터 레포케의 한해를 빛낸 주요대학 합격실적을 대학별 전공별로 Review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첫번째 순서로 1개반으로 BIG5 명문 연극학교 모두 수시합격자를 배출한 연극연출반의 입시결과를 소개합니다!
레슨포케이아트는 영화, 방송영상 입시에서 이미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연출전문 학원이죠. 특히 한예종 입시에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계속해서 합격시켜오고 있는데요. 올해부터는 놀라운 합격의 전통을 연극연출전공에서도 이어나가고자 합니다. 영화, 방영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인원이라 훨씬 개인별 집중된 맞춤식 수업이 가능해서 큰 학원의 시스템과 강사진, 커리큘럼은 그대로 이어나가면서도 연극전공 특징에 맞는 개인별 맞춤 수업이 가능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레슨포케이아트 학원에는 연극반이 단 1개반 (정원 6명)으로 운영되었는데요.
그 1개반에서 중앙대 연극과 연출전공 수시, 동국대 연극과 연출전공 수시,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연출전공 수시 총 4명의 고3학생이 수시 BIG4를 모두 최종합격했고, 한양대 연극과 석사과정 합격생까지포함. BIG5 연극명문학교에 모두 합격생을 배출하는 믿기 힘든 결과를 냈습니다.
올해 레슨포케이아트 연극반의 주요대학 합격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연출전공 수시 최종합격 - 정다정 (고3)
-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연출전공 두드림전형 수시 최종합격 - 최현수 (고3)
-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출전공 수시 최종합격 - 김민경 (고3)
-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 연출 수시 최종합격 - 이도경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MFA - 조0흔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MFA -최0호
항상 레포케는 소수전공이 되어 집중반이 만들어지면 정말 좋은 결과를 내곤 하는데요 (영상이론, 연극학 등 레포케 내 개설되는 소수전공의 합격률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연극연출, 극작, 문창과 입시 맞춤식 커리큘럼이 완전히 갖춰져있는 소그룹 인원의 연극반이 가장 효울적인 시기입니다.
연극반 커리큘럼은 주1회 토 or 일 오전 11시~오후 6시 3과목 수업이고, 총 세분의 선생님을 통해 입시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요 커리큘럼은
A 글쓰기 소그룹 첨삭실기 수업 (문창과, 서사창작과 출신 강사진 담당)
B 면접형 연극연출워크숍 수업 (연극반총괄디렉터 담당)
C 한예종 연극원 1차 언어능력평가대비 수업 (한예종출신 1차강사진 담당)
D 서울예대 연극연출반 대비 수업 (서울예대 연출과 출신 강사진 담당)
E 기초문장력대비 수업 (문창과, 서사창작과 출신 강사진 담당)
레슨포케이아트 학원안에서 모든 형태의 연출, 극작, 서사창작 등 연극연출입시와 관련된 모든 입시유형을 체계적으로 대비가능합니다,
2026년도 입시부터는 연극반에 서울예대 문창과 출신 새로운 선생님과 한예종 서사창작과 출신 새로운 선생님과 함께, 레포케 신관 1개층을 연극반전용 강의실로 사용. 총 6개의 강의실을 연극반 전문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연극관련 자료들도 많이 비치되어 있어 특히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2025년도의 놀라운 입시실적을 이어서 2026년 연극연출입시의 판도를 완전히 바꿔버릴 레포케 연극반. 지금 바로 상담해보세요!
▼ 2025년도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수시 두드림전형 최종합격생 합격후기
연극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입시를 시작했는데 선생님께서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짧은 기간임에도 연극사나 현재 연극 기조와 같은 지식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생활기록부에 맞추어서 면접 예상질문을 선생님과 만들어가는 과정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3년 동안 장래 희망이 계속 변한 점이나 영어 성적이 좋은 특징 등 제 생기부의 사소한 디테일도 대답할 수 있게 준비시켜주신 점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동국대 교수님들이 좋아하는 학생상을 알려주시며 목소리 톤같은 태도나 말투 등을 보완시켜 주셨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나라는 사람의 가치관과 연출가로서 하고 싶은 일을 정립시켜 나갈 수 있었고 대입을 준비하기 이전의 한 사람으로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5학년도 입시에서 성균관대학교 합격한 정다정입니다. 합격 후기를 본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제가 합격 후기를 작성하고 있네요. 이 글을 통해 제가 입시를 준비하여 도움을 받았던 경험을 공유하여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입시를 시작하여 가장 고민했던 것은 학원을 선택하는 일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과외보다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들과 피드백하며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학원이 있었지만, 레포케를 선택한 이유는 커리큘럼의 체계성과 제가 원하는 학교 출신 선생님들께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레포케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이 가고자 하는 학교를 집중 공략할 수 있던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소수 정예 수업을 통해 학생의 개개인의 역량을 세심하게 지도해주시고, 새벽에도 질문하면 빠르게 답변해주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레포케에서 저의 입시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실기 준비는 쉽지 않은 여정이었습니다. 저는 매주 다양한 실습 과제를 통해 창의성을 키우고, 작품 분석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를 깊게 다졌습니다. 다양한 학교를 준비하다 보니 다양한 실기 방식에 익숙해져야 해서 그만의 어려움이 컸지만, 그 본질은 영상 및 영화를 알고 저 만의 캐릭터를 아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영상 분석과 자기객관화에 초점을 맞춰 실기와 면접을 준비했던 거 같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진행된 모의실기가 실제 실기시험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해주어 실제 시험을 보러 갔을 때도 많이 떨리지 않고 그저 학원에서 시험보는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입시 기간 중 늦은 밤까지 선생님께서 제 면접지와 작문을 피드백 해주셨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부족한 점을 하나하나 짚어주시면서 스스로 답을 찾도록 도와주셨던 덕분에, 더욱 완성도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가장 강조하고 싶은 것은 꾸준함과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적어도 하루에 한 번 작품 분석과 작문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시간이 많을 경우엔 두 번 이상도 하였습니다. 그러한 꾸준함이 모여 어떤 주제를 받아도, 어떤 작품을 받아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또한 자기만의 이론 책을 만들시길 바랍니다. 제가 딱 이맘때에 혼자 도서관에 있는 영화 관련 책들을 모두 빌려 역사와 이론을 저만의 방법으로 정리 했습니다. 안되면 어쩌지, 안될거야 라는 생각은 잠시 밀어두고 1년 정말 치열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저를 믿고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막막해 할 때 마다 방향성을 제시해주시고, 영화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도록 격려해주신 덕분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께 배운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연출가로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레슨포케이아트 연극반에 관심이 있으신 학생과 학부모님은 오른쪽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주시면 즉시 상담 및 안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