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공지사항

▶합격후기(7) - 2023년도 한예종 영상이론과 최종합격자 합격후기

1,064 2023.01.06 21:05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입니다. 합격후기의 객관성을 위해, 

'전혀 편집하지 않은'  

생생한 2023년도 한예종 합격생 11명의 후기를 릴레이로 올려드립니다. 상담전에 참고해보세요!

(2022년도 13명 한예종 합격생의 후기도 올려져있습니다)

2e20c498c0ef0cfa20daefb66c2b5072_1673006

안녕하세요. 23학년도 한예종 예술사 영상이론과 합격생입니다. 우선 합격하는 데 큰 도움 주신 원장님과 학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현역 때나 다른 대학을 재학하고 있을 때나 입시 정보가 부족해서 제대로 시험을 준비하기가 많이 어려웠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레포케를 알게 되었어요. 입시는 잘 몰랐지만 혼자서 글을 쓰고 본인의 글만 보면 식견이 좁아지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여겼습니다. 학원에서 여러 학생들과 서로의 글을 읽고 토론하며 피드백 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긍정적인 효과가 분명 입시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레포케에 등록하고 나서 여러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글을 보며 자신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하는 일은 논술 준비에 적합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도움이 되었던 점은 학원에서 한예종뿐만 아니라 타대학 영화과 입시도 함께 진행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대학별로 커리큘럼을 다르게 짜주시는 선생님들 덕에 학교별로 영화과 입시도 함께 준비할 수 있었고, 영화과 수업에서 배운 다양한 내용이 영상이론과를 준비하는 데도 많은 자원이 되어주었습니다. 영상이론과 논술 시험은 많은 레퍼런스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영화과 입시를 하며 공부했던 부분을 적절하게 적용시키는 방식이 제 논술 답안의 큰 강점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글쓰기에 정답은 없지만, ‘입시 글쓰기’는 타인이 평가하는 답안을 작성하는 작업이기에 이에 맞는 효과적인 글쓰기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포케에서는 원장님을 비롯한 많은 선생님들이 이 부분을 잘 짚어주시면서 첨삭 지도를 해주시는 점이 좋았어요. 앞서 작성했듯, 다른 학생들의 글을 보고 자신의 글을 성찰하는 과정과 선생님들이 제시해주시는 대안이나 방식들을 적용하는 일은 제가 입시에 막연히 끌려가지 않고 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입시를 할 때는 자기 자신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모쪼록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들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레포케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
전화상담
유튜브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