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공지사항

▶합격후기(6) - 2023년도 한예종 방송영상과 최종합격자 합격후기

773 2023.01.06 19:52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입니다. 합격후기의 객관성을 위해, 

'전혀 편집하지 않은'  

생생한 2023년도 한예종 합격생 11명의 후기를 릴레이로 올려드립니다. 상담전에 참고해보세요!

(2022년도 13명 한예종 합격생의 후기도 올려져있습니다)

96dc90865f4825f1849f0ae3a477c53e_1673002

결과발표가 난지 꽤 지났는데도 아직도 제가 최종합격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네요...사실 합격한 당시에도 안 믿겨서 몇번이나 확인하고 난리를 쳤어요 ㅎㅎ

저같은 경우는 혼자 준비하려다가 원래 하던 입시와는 완전히 달라서 갈피를 못 잡고 여기저기 알아보게 됐어요. 그러던 도중 레슨포케이아트 블로그에 올라온 합격후기들을 보고, 여기다!하고 바로 학원에 연락해 뒤늦게 수업에 합류했어요.

2차논술과 면접 대비 수업부터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논리적으로 쓰지도, 말하지도 못해서 고생했어요. 그리고 특히 2차논술 글을 적을 때마다 더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단순하게 표면적인 것들만을 나열했는데, 한예종방영재학생선생님께서 여러 관점을 들어 말해주신게 시야를 넓히는데 정말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글에서 논리적이지 못한 부분들을 짚어주셔서 실제 논술시험 때는 제가 하고싶은 말들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현예종방영선생님과 한 면접 대비 면담은 제 자소서의 내용이 정말 깊게 들어가서 힘들기도 했지만 덕분에 실제 면접장에서 나온 질문들이 쉽게 느껴지기까지 했어요 ㅎㅎ^^... 그리고 면담 때 질문해주시면 계속 저만이 가진 답이 아니라 자료조사하며 찾은 답들만 말했는데 그런건 교수님들이 더 잘 알거라고 하셔서 마인드부터 싹 고치고 제가 정말 하고자하는 답을 찾을 수 있었어요.

마지막 다대일 모의면접에서 한예종방영선생님과 원장선생님이 해주신 피드백덕분에 제가 애매하게 답하거나 회피했던 질문들을 다시 생각해보며 면접에서는 더 잘 대답했어요!!

수업하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생각부터 완전히 바꾸며 저 자신도 좀 더 발전할 수 있었고, 부족하지만 계속 응원해주시고 이끌아주신 선생님들께 너무너무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요ㅠㅠ!!

마지막으로 한예종 입시를 준비하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건 자신감이라고 생각해요. 특히 면접장에서 교수님들께 쫄지 않고 당당하게 내가 하고싶은 말들을 다 내뱉을 수 있는 자신감이요ㅋㅋㅋ

제 합격후기가 저처럼 한예종을 준비하며 어려움을 겪는 또 다른 사람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
전화상담
유튜브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