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공지사항

▶합격후기(1) - 2023년도 한예종 영화과 최종합격자 합격후기

1,128 2022.12.29 15:28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입니다. 합격후기의 객관성을 위해, 

'전혀 편집하지 않은'  

생생한 2023년도 한예종 합격생 11명의 후기를 릴레이로 올려드립니다. 상담전에 참고해보세요!

(2022년도 13명 한예종 합격생의 후기도 올려져있습니다)

eae15c8133fd7439f06efa1be9f8dba7_1672295 

안녕하세요. 저는 사실 n년 전 <레슨 포 케이아트>에서 이미 대학을 진학한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2022년 12월 23일, 다시 한번 <레슨 포 케이아트>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한예종 영상원 영화과 합격이라는 결과를 받게 되어 정말이지 기쁩니다.


몇 년 전 당시에도 원장님의 ‘터놓고 연극 영화’ 칼럼에서 얼마나 입시에 진심이고 입시생들을 위하고 있으며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지가 보여, 다른 학원은 알아볼 생각도 않고 등록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결과 5개월 만에 대학 진학이라는 쾌거가 있었습니다.


이번엔 사실 타 대학을 중점적으로 준비하다가 생각지도 못했던 한예종 1차를 덜컥 붙는 바람에 아주 비상사태였습니다. 한예종의 입시 스타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2차 이야기 구성과 면접을 치뤄내야하는 상태였습니다. 완전 멘붕 그 자체였죠. 그때 제 머리를 스쳐 지나간 게 레포케였습니다. 바로 원장님께 연락을 드렸고, 흔쾌히 2차 준비를 도와주시겠다 하시며 연락 드린 당일부터 제 작문을 봐주셨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저렴한 2차 준비 학원비에 놀란 건 덤)


작문 팁에 대한 강의를 통해 첫 2차 시험인 이야기 구성을 무사히 마치고, 쉴새 없이 매일 매일 면접 특강을 1:1로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때 다른 학원과의 차이점은 이것이었습니다. 다른 학원에서는 타이머를 맞춰 놓고 실제 시험 시간과 비슷한 5분 내외로 면접을 봐주고 끝이었는데, 레포케에선 거의 30분에 가까운 시간을 1차 합격자들을 위해 투자하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고 많은 질문들과 더불어 답변을 매끄럽게 준비해갈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정말 단 기간내에도 최대한의 정보를 주려고 하는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의 특강과 더불어 면접일이 임박했을 땐 박영민 선생님과의 1:1 면담을 통해 예상 질문을 추가하고 기존 답변들을 더욱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만드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또 5일 간의 긴 면접 기간 동안, 먼저 보고 온 친구들의 복기를 통해 올해의 입시 경향이나 특이사항을 바로 바로 정리하여, 다음 면접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또 1:1 모의 면접을 통해 알려주고 보완하게끔 해주셨습니다. 면접 전 날 쯤에는 ‘너 처음 온 날 보다 훨씬 정리되고 깔끔하다! 깊이가 생겼어’ 하는 원장님의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답니다. 


그 결과, 면접날 질문들의 90퍼센트를 이미 준비했던 답변으로 떨지 않고 조리 있게 말하는 쾌거를 얻습니다. 교수님들의 압박 질문들을 다 파훼하니, 면접장을 나오며 이렇게 뿌듯했던 적이 없던 것 같습니다.


2주가 채 안 되는 짧은 2차 준비 기간이었지만, 그동안 몇 개월 준비한 것 보다 훨씬 알차고 밀도 있는 입시 팁을 가르쳐주고 이끌어 주신 이상민 원장님과 박영민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꼼꼼하고 깊이 있게 준비하니 자신감도 더 생겨서 잘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입시생 분들, 매년 입시 형태가 달라지는 한예종을 준비하며 덜컥 겁이 날 때도 있고 막막할 때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맞서야 할 방법을 알게 되면 두려움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 방법과 무기들을 레포케에서는 알려주십니다. 짧은 시간이라도 심도 있게 개인 맞춤형으로 모두 준비해주십니다.


선생님을 믿고 스스로를 믿은 채 포기하지 않고 정진하면 여러분들도 정말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모두 힘내세요! 합격의 기운, 팍팍 담아 씁니다. 할 수 있습니다. 

레포케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학교 다니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
전화상담
유튜브
유튜브
입시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