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6) - 2022년도 한예종 영화과 최종합격자 합격후기
짧은주소
본문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입니다. 합격후기의 객관성을 위해,
'전혀 편집하지 않은'
생생한 2022년도 한예종 합격생 13명의 후기를 릴레이로 올려드립니다. 상담전에 참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22학번으로 입학하게 된 학생입니다. 약 10개월의 영화과 입시의 방점을 한예종 합격으로 찍게 될 거라고는 정말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지식도, 내세울 만한 연출 경험도 없는 평범한 고등학생인 제가 가능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분에 넘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상민 원장 선생님, 선생님의 경험적인 자료들과 노하우 덕분에 입시에서 요구하는 글의 가닥을 잡고 방향을 수월하게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한예종 특별전형과 일반전형 뿐 아니라 다양한 학교의 자기소개서를 일일이 검토해주신 부분과 면접에 있어 저의 장점을 이끌어주신 부분도 감사드립니다.
박윤진 선생님, 스토리텔링의 개괄적인 이론과 그것을 실전에 적용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신 덕분에 스토리텔링의 기본을 배우고 글을 쓰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소영 선생님, 영화사와 영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탄탄히 해줄 수 있는 수업들과 테스트 덕분에 영화에 대한 지식적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세심한 피드백과 담임선생님으로서 해주셨던 무수한 격려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영길 선생님, 시간 내에 글을 쓰는 훈련 덕에 실전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글에 대한 단체 피드백과 선생님의 영화에 대한 시각을 공유할 수 있는 많은 시간 덕에 입시를 넘어 영화에 대한 생각을 깊게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영민 선생님, 역대 한예종 1차 시험 문제들을 빠짐없이 다뤄주신 덕분에 문제를 대하는 전략적 사고 방식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면접의 기본적인 태도 방식과 저를 더 드러낼 수 있는 답변을 지도해 주신 부분도 감사드립니다.
심보애 선생님, 한예종 1차 시험에서 단순히 논리적인 답안을 구성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저를 보다 드러낼 수 있는 답안 구성의 방법을 제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자기소개서에서 진솔함의 중요성을 깨닫는 데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정진 선생님, 텍스트를 소리 내어 읽고 단체로 공유하는 시간들을 통해 좋은 문장을 쓰는 방법과 문장을 점검하는 법, 문장에 대한 감각을 터득하고 기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천민혜 선생님, 문장 단위의 디테일한 피드백으로 글을 매끄럽게 다듬는 방법을 가르쳐 주신 것과 영화를 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영화를 보고 생각하고, 그를 나누는 것의 즐거움을 상기시켜 주신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윤대원 선생님, 스토리보드를 구성하고 그리는 기본적인 내용들과 영화적인 시선에서 스토리보드가 모난 부분이 없는지 점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윤지 선생님, 한정된 스토리보드의 분량 안에 다양한 정보를 담을 수 있는 방법들과 문제로서 주어진 조건들을 분해하고 그 안에서 상상력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윤지 선생님, 나의 경험들을 통해 자기소개서의 필요한 내용들을 구성하는 방법을 제시해주시고 면접을 세밀하게 다듬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주원 선생님, 면접에서 나를 어필하기 위해 내가 원하는 답변에 대한 질문이 오도록 미끼를 던지고 유도해야 한다는 중요한 전략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면접이 어떻게 되어야 합격에 가까워질 것인가 하는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문유진 선생님, 자기소개서에 대한 세밀한 피드백을 제시해 주시고 면접을 위한 실용적인 준비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시 전형에서 중요한 피칭에 대한 대비를 실제처럼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부분도 감사드립니다.
정민혁 선생님, 기본적인 면접에 대한 답변들을 구성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송주호 선생님, 하루 동안의 코칭이었지만 면접을 대비하는 데 있어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영화과에 입학하기에 부족한 학생이라고 항상 생각했었습니다. 영화를 많이 보고 직접 연출도 해본 친구들에 비해 경험적으로 준비되지 않았다고 느낀 적도 많았고, 스토리텔링에 강점을 보이는 분들의 글과 제 글을 비교하며 부족함을 많이 체감했었습니다. 내신 성적도 높은 편이 아니라 성적 면에서 고점을 차지하지도 못했습니다. 입시를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께, 이랬던 제가 합격을 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조금이나마 앞으로 나아가시는 데 힘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면서 저도 몰랐던 제 안의 가능성들을 조금씩 일구어내고 발견해왔던 과정들 덕분에 이러한 결과가 어렵게나마 가능했다고 짐작하고 있습니다. 레슨포케이아트의 선생님들 덕분에 그 가능성의 실마리를 조금씩 풀어 갈 수 있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