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공지사항

영화반 자주묻는 질문/답변정리

3,972 2019.03.04 05:14

짧은주소

본문

f0842a6a1dfde6f771190cfef1576362_1551641

 

 

안녕하세요. 레슨포케이아트연극영화학원 영화반입니다. 이곳 질문과 답에 글을 남기실때 도움이 되실 수 있게 자주물으시는 질문과 대답을 정리했습니다.

 

이 질문과 답은 연기반이 아닌 영화반에 대한 질문과 답을 모은 것입니다. 연기과 지원일 경우, 연기반 안내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상담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 상담은 매주 오후 2시~8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학원전화로 사전에 예약을 주셔서 상담시간을 잡으시면 됩니다. 

상담은 원장님 또는 부원장님과 1:1 로 진행됩니다. 단순문의사항이 있으실때는 게시판에 글을 남기시거나, 학원행정핸드폰(010-8984-4288)으로 문자나 카톡을 보내시거나, 또는 학원전화로 (02-511-3288)언제든지 전화주시면 됩니다. 

 

또 학원측의 공식입시설명회가 각 시즌별로 진행되는데요. 이때는 방대한 영화입시의 핵심을 명쾌하게 정리해서 정보를 드리는 시간이니 반드시 참석하셔서 입시의 전략과 객관적인 정보를 정리하고, 설명회 후 원장,부원장선생님과 상담까지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Q : 전화 연결이 안될때가 있는데요?

 

A : 학원수업이 저녁늦게 수업이 끝나는 관계로 오후2시부터 업무를 시작합니다. 이런 이유로, 평일오전에 전화를 주시면 전화를 못받을때가 있습니다. 주말은 오전에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Q : 학원비가 어떻게 되나요?


A : 학원비는 각 전공별로 수업료가 다릅니다. 전공별 수업시수에 따라 틀려지는데요. 70, 60, 40 으로 차등화되어 있습니다. 연락주시면 준비하시고자 하는 전공의 비용이 얼마인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시 3개월 등록을 해주시면 학원비 할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Q : 수업요일과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주중영화반은 성인들이 수강할 수 있고, 매주 월,수 6~10에 진행됩니다. 


전문사영화반은 매주 토요일 오후 6~10시까지 진행됩니다.


주중반을 제외한 모든 반, 특히 영화고3주말반등 모든 고3입시반은 매주 주말 토,일 중 하루 오전11~ 오후6 (특강시 8시)까지 진행됩니다. (각 전공별, 수업별로 수업이 끝나는 시간이 다릅니다) 


방학때나 수시준비때, 또는 자소서나 면접준비 등 학생들의 상황에따라 주중수업이 필요할때는 주중에도 수업이 많이 개설됩니다. 이때 정해진 학원비 외 추가비용을 받지않습니다. 


연기반 수업은 매일 진행이 되는데 비해, 영화반은 입시특성상 고3성적관리가 중요해서 주말 하루에 몰아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일에 학원을 다니며 성적관리하는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고3성적관리를 위해 중간,기말고사 기간에는 2주씩 수업이 휴강되어 총 1달분의 수업이 휴강되게 되는데, 이 수업은 자연스럽게 겨울방학 후 수시기간에 보강을 하게됩니다. 이땐 학생들과 시간을 맞춰 평일에도 보강수업이 개설됩니다. 시험기간에는 휴강해서 시험공부에 집중하고, 수시기간에는 좀 더 집중적으로 실기수업을 몰아서 들을 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있습니다.    



Q : 한 반 정원이 몇명인가요? 


A : 레슨포케이아트는 학생들의 꼼꼼한 첨삭수업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첨삭 반 정원을 5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론수업이나 특강수업 등 강의식 수업의 경우엔 합반수업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레포케 수업에서 가장 혁신적인 시스템은  면접, 자소서 수업시 반드시 1:1 수업으로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맞춰서 만들어나가야하는 면접, 자소서 준비시엔 1:1 수업진행을 통해 개인적인 특성과 입시전략을 1:1 맞춤식으로 짜는 혁신적인 학생관리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시각을 나눠야되는 첨삭이나 토론수업은 반별로 함께, 개인적으로 디테일을 잡아줘야하는 자소서와 면접수업은 1:1수업으로 가장 학생입장에서 도움이되는 효율적 시스템을 가지고있습니다.

 

 

 fc3e6965be3852409fbbb8edc960e5a2_1551715 

 

 

 

Q : 주로 듣는 수업이 어떤 수업들인가요?

 

A : 영화과의 경우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스토리텔링(이야기구성) 실기첨삭수업이 제일 중요한 과목이구요.

글쓰기를 이야기로 구성하는 수업과 논술형태로 구성하는 수업이 각각 개설됩니다. 

그리고 면접때 영화적 깊이와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영상분석수업. 스토리텔링, 논술, 영상분석 이렇게 3과목이 영화반 기본교과목이 됩니다.


그밖에 스토리텔링특강, 합격생멘토링, 한예종영화과출신 현장감독,배우와의 만남, 모의실기, 한예종 언어영어특강, 스텝전공 촬영,음향,편집특강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학기 기말고사가 끝나는 수시기간부터는 각 학교별 대비수업이 개설되는데, 동국대 스토리보드, 서울예대 영화과면접,논술,실기대비, 성균관대 영상특기자전형 포트폴리오대비, 동국대 두드림전형, 경희대 네오르네상스 학종,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연출전공대비, 서울예대 스텝전공 촬영,음향,편집실기수업 등 모든 형태의 영화과 수업이 모두 개설되게 됩니다. 또 단국대,세종대,국민대 등 각 학교별 모의시험 역시 수시기간에 개설되게 됩니다.



방영반의 경우 한예종방영과중심반과 서울예대방영과중심반의 커리큘럼이 다른데, 한예종 방영과반일 경우 한예종방영논술첨삭수업과 다큐멘터리분석수업, 그리고 영상분석수업이 주요교과목이고, 서울예대는 서울예대 영상분석수업, 논술실기첨삭수업, 촬영편집음향연출전공수업 등이 주요교과목이 됩니다.


특히 방영반 학생이 영화과 수시를 준비해서 작년 수시 한양대 영화과합격등의 주목할만한 성과를 냈는데요. 방영반수업중에 영화반수업을 넣어서 자연스럽게 영화과 수시준비가 가능하도록 하는 커리큘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극작연출반의 경우 5명정원의 소그룹수업이고 담당선생님이 1명인데, 혼자서 인문학수업과 1:1실기첨삭수업을하고, 소그룹이며 철저하게 글을 분석하고 첨삭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글쓰기실기에 집중하는 소그룹레슨 스타일로 진행이 됩니다.


고2반의 경우 학종관리수업이나, 영화제작실습수업이 개설되어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영화과 입시를 준비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학 학교별 전공별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수업이 준비되어 있는데, 상담시에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a78773cf6d3af3708e4b33921cb48bb_1595613
↑ 고2 영화제작수업 현장



Q : 담임선생님 배정이나 상담 등 학생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 학생이 학원에 등록 할때부터 담임선생님이 배정되구요. 담임선생님은 한예종출신 레포케담임선생님 중 학생의 수업에 들어오시는 선생님이 담당하게 됩니다. 담임선생님은 1차적인 학생과의 상담부터, 수업안내, 과제안내, 수시및진학상담, 학부모님상담, 일지관리등을 담당하시게 됩니다. 

또, 재학생과 학부모님은 언제든 학원측에 문의주시면 원장님과 입시상담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고3 1학기 여름방학이 끝나는 시기에 특별전형 반개편등과 관련해 상담하고, 기말고사 후엔 담임선생님과 원장선생님 각각 총 2회에 걸쳐 수시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 수시가 끝나고 한예종준비관련 전체상담일정이 공식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레슨포케이아트는 엄격한 학생관리 메뉴얼을 가지고있어 학생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있고, 매 모의고사 성적과 내신성적등을 가지고 담임선생님과 상담을 하는등 철저한 성적관리를를 진행해서 실기와 성적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Q : 합격자명단은 신뢰할 수 있나요?


A : 레슨포케이아트 합격자명단은 100% 등록하고 학원에서 입시를 준비한 최종합격자만을 올리고 있구요.100% 정확한 명단입니다. 

합격자명단을 보면 한예종 20명, 한예종특전 6명합격을 포함,동국대,서울예대,중앙대,한양대.세종대,국민대,단국대,숭실대등 상위권 대학 합격자들의 숫자가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학원은 합격의 질적인 측면에서 상위권대학에 매우 강한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비교적 입학하기쉬운 대학위주로 많은 학생들을 합격시켜서 합격생을 부풀리지 않습니다. 

합격자명단 중 모든 명단은 실명공개를 하지만, 몇몇학과는 학과특성상 실명을 공개하지않습니다.이땐 외부공개하는 합격자명단에는 한예종A, 한예종B로 표시를 하지만, 학원내부에 실명을 공개해 신뢰할 수 있는 명단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Q : 수시때 면접을 하거나 자소서를 지도할때 추가비용이 있나요?


A : 레슨포케이아트는 정해진 학원비 외에 일체의 추가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작년의 경우를 예로들면 특전부터 수시6개, 각 수시2차지도, 학종, 서울예대, 한예종2차까지 개별면접과 자소서를 모두 준비해준 학생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학원비는 동일합니다. (학생이 열정이 많고, 실력이 뛰어나서 많이 면접보고 많이 자소서 쓰게되는 경우, 당연히 학원측에선 밤을 새며 합격할 수 있도록 무한대로 지원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언어,영어수업의 경우 1강에 1만원씩 3개월수강에 10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추가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Q : 레슨포케이아트 영화반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요?

 

A : 레슨포케이아트 연극영화학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난 5년간 객관적 입시실적이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한해만 합격자가 많이 배출되는게 아니라, 꾸준히 지난 5년동안 계속해서 압도적인 성과를 내고있습니다. 이 이유는 데이터에 입각한 입시시스템에 대한 정확한 분석, 그리고 탁월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학원의 방향성과 커리큘럼, 그리고 한예종출신 15명, 총 20명에 이르는 막강한 강사진에서 그 비결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입시를 아는 연극영화계 종사자나 교육쪽 종사자, 연극영화교수님이나, 한예종 재학생들이 가족을 등록시키는 학원이 바로 레슨포케이아트입니다.



동국대 스토리보드, 성균관대 영상특기자전형 포트폴리오, 한양대 학생부종합, 동국대 두드림전형, 경희대 네오르네상스 학종, 성균관대 연기예술학과 연출전공, 서울예대 스텝전공 촬영,음향,편집전공, 한예종 특별전형 영상특기자, 특별전형 외국어특기자, 한예종 영화과 전문사, 명문대학 영화과대학원지도

모두 2018,2019년 입시에서 합격생을 배출한 영화반 입시과정입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영화과입시의 모든 학교, 모든 유형에 합격생이 배출될 수 있는 폭넓은 전문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갖춘 연극영화학원입니다.  


한예종 언어, 한예종 영어등 전문적인 1차대비 수업이 준비되어있고, 한예종 특별전형입시에서 정원대비 70%에 가까운 압도적합격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영화과 실기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이고 전문성있게 준비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한예종 전문 연극영화입시학원입니다.


이러한 명성을 올해도 이어갈 수 있도록, 작년 한해만 신규 한예종 강사진을 9명 영입하는 등 최고의 강사진을 구축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있고

신사역 2분거리에 총 180평에 이르는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항시 자습실 6개를 개방하여 학생들이 언어영어 스터디나 영상촬영, 창작연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fc3e6965be3852409fbbb8edc960e5a2_15517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톡상담
전화상담
유튜브
유튜브
입시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