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안학교 SFT (스쿨오브필름앤씨어터) 개강안내
짧은주소
본문
올해 3월부터 우리 학원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새로운 개념의 예술대안학교를 시작합니다.
10년넘게 연극영화입시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해오며, 입시라는 틀안에서 갇혀 수업하는 것에 대해 많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우리 학원 강사진에는 칸영화제, 베를린영화제 등 세계적인 영화제 및 현장에서 그 나이대 최고의 실적과 유망한 제작실력을 갖춘 젊은 선생님들이 즐비합니다.
이 훌륭한 젊은 선생님들이 입시를 조금 벗어나 더 큰 시야와 긴 커리큘럼을 가지고, 연극영화 본질에 대한 깊이있는 교육을 하면 어떨까? 라는 질문에서 우리 학교는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다음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우리는 대안예술학교가 아니라 예술대안학교입니다. 즉 폭넓은 전인격적인 교육을 지향하는 대안학교가 아닌 예술작업과 구체적인 실기제작과정에 집중하는 창작 워크숍 중심의 예술대안학교를 목표로 합니다. 영화과정의 경우 실제 영화를 제작하고 영상을 만드는 과정이 교육의 주가 되고 연극과정은 실제 공연을 올리는게 목표가 되는 실기워크숍 중심의 예술학교입니다. 이를 위해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한 젊은 영화감독, 연출자, 극작가, 연기자가 힘을 함쳐 학생들을 지도합니다.
1. 기존 대안학교나 예술고등학교는 입시교육과 다소 동떨어진 아쉬움이 있어왔습니다. 우리 학교는 입시를 책임질 수 있는 대안학교를 만들고자 합니다. 실기에 집중한 과정은 자연스럽게 좋은 상급학교 진학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우리학교 출신 학생들이 한예종, KAFA등 최고의 연극영화교육기관 진학뿐만 아니라 유학반을 개설해, 뉴욕대, USC, UCLA, ACCD, SVA, RISD, AFI 등 세계적인 명문 연극영화학교 진학까지 이어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 항상 첫 시작이 중요합니다. 레슨포케이아트도 첫해 졸업생들의 빛나는 성과가 10년의 성공으로 이어지는 원동력이었는데
1기에는 항상 예상을 뛰어넘는 개성넘치는 학생들과의 만남이 준비되어 있다고 믿으며 우리 모두 그 만남을 기대합니다.
이를위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는 1기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학생이 모두 입학할 수 있는게 아니라 SFT선생님 최소 다섯분이상의 다층면접을 통해 선발된 10명이내의 학생들만 1기생으로 입학 (모든 전공 재학생 다 합쳐서 단 10명만 입학허가)하도록 해 최고의 실력을 가진 예술학교가 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겠습니다.
단, 학생을 선발하는 기준은 흔히 말하는 스펙이나 현재의 능력이 아닙니다. 예술에 대한 학생의 상상력과 성품, 그리고 진지한 열정과 가능성을 보고 학생을 선발하겠습니다.
1. 우리 학교는 기존 훌륭한 예고나 학교들을 대체하기 위해 만든 학교가 아닙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정규교육에서 길을 찾지못한 재능있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취지에 따라서, 본교 입학을 위해 기존 학교를 자퇴하는 경우는 입학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방법 : 3월 중 입학사정(다층면접) 4월 중 최종 1기생확정. 1기생 확정 후 첫학기 수업시작 (14주 1학기)
3월중 SFT공식입시설명회 (추후일정공지)
3월중 공식홈페이지 오픈.
본교에 관심있는 학생들은 홈페이지 오른쪽 카카오톡링크를 통해 언제든지 깊이있게 1:1 개인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1:1 개별상담을 통해 개별컨택 후 공식 입학지원을 추천합니다.
*본교의 수업을 위해 신사역 4번출구 레슨포케이아트 본관의 3층 시설 전체를 SFT를 위한 공간으로 리모델링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